2016/05/06

닛신 '돈베이 키츠네 우동(日清のどん兵衛 きつねうどん [東])


맛있는 유부튀김!

 

 닛신의 돈베이 키츠네 우동을 리뷰하겠습니다.

 
 


 돈베이는 닛신의 인스턴트면 시리즈의 명칭으로, 커다란 유부튀김이 들어있는 키츠네 우동을 비롯해서 카레 우동’, ‘소고기 우동등이 있습니다.
 일본 위키쪽을 살펴보니 유부튀김이 들어간 키츠네우동은 마루찬에서 먼저 출시되었고, 닛신측에서는 이 후에 대항할 제품으로 돈베이 키츠네 우동을 만든 것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저야 뭐 맛있는 라면만 먹을 수 있다면 원조가 어디든지 상관없죠.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키츠네 우동키츠네(きつね)’는 일본어로 여우를 의미합니다. 일본의 민간설화에 따르면 여우가 유부를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여우가 좋아하는 유부가 들어간 우동이라서 키츠네 우동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실제로 구글 이미지검색을 할 경우 키츠네를 검색하면 유부가 많이 나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화면)

 돈베이 키츠네 우동의 원재료와 영양성분표 들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96g의 총 중량에 410kcal의 열량, 나트륨 함량은 2,200mg입니다. 면의 경우 유탕면이고, 스프는 간장과 다시마추출물, 가츠오부시 등으로 맛을 내었습니다.

 내용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넓적한 면발의 면과 어묵, 커다란 유부튀김 덩어리가 보입니다. 오뚜기에서 나온 유부우동에 비교하면 거의 2배 이상의 크기일 듯 합니다. 스프는 끓는 물을 붇기 전에 먼저 넣는 분말스프와 조리가 끝난 뒤에 넣는 시치미가 한 덩어리로 있습니다. 큰 쪽이 분말스프, 작은 쪽이 시치미입니다.

 봉지에 나와있는 것처럼 끓는 물을 붇고 5분을 기다렸습니다. (사실 4분 조금 지나서 열었습니다.)

 


 스티로폼 용기속의 면을 거의 다 가릴 정도로 유부튀김의 크기가 큽니다.

 


 시치미를 뿌린 다음의 모습입니다. 이것을 뿌림으로 혹시 있을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겠죠.

 유부튀김을 살펴보겠습니다.

 


 크기도 크지만 두께도 매우 두툼하며, 안쪽까지 유부가 꽉 차있습니다. 한 입 꽉 깨물은 순간 유부튀김 안쪽으로 스며든 뜨거운 국물이 입안에서 확 튀어나왔습니다. 조심스럽게 먹어야지 싶습니다.

 국물의 경우 제 입맛에 좀 짠 것 같았으나, 전체적으로는 일반적인 인스턴트 우동의 맛이었습니다.

 면발을 살펴보겠습니다.

 


 유부에 비교하면 임팩트가 적긴 하지만 넓직한 면발이 꽤 쫄깃합니다. 제 취향에 잘 맞는 제품이라 먹는 내내 기분이 좋았습니다.

 
 

 

맛평가

 
1. 면발 평가:  8/10

2. 스프 평가:  7/10

3. 기타 평가:  9/10 (커다란 유부튀김 굳!)

4. 가성비:     4/10 (개당 180, 구매가격 2,480)

 추천도: ★★★ 3.0

 1. 면발 평가: 칼국수면과 비슷한 넓직한 면발이 국물과 잘 어울립니다. 거기에 쫄깃한 면발도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아쉬운 점은 튀기지 않은 면을 사용했다면 좀 더 좋았지 않았을까 입니다.

 2. 스프 평가: 간장과 가츠오부시의 향이 강하게 나는 국물입니다. 마지막에 넣는 시치미는 왠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만, 다른 것들에 묻혀서 제대로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전체적으로 so so. 그럭저럭 괜찮았습니다.

 3. 기타 평가: 스티로폼 용기를 거의 뒤덮을 정도의 크기를 가진 커다란 유부튀김의 존재감이 어마어마합니다. 달짝지근한 유부의 맛이 짭쪼롬한 국물과 함께 즐거운 맛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다만 뜨거운 국물이 유부 깊숙히 스며들어 있기 때문에 뚜껑을 열자마자 입안에 유부를 넣을 경우 화상을 입으실 수 있으니 조심히 드셔야 하실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의 경우 혀를 좀 살짝 데였습니다.

 4. 가성비: 커다란 유부튀김 덩어리의 인스턴트 우동을 한번쯤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문제는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의 존재인데요.
 비슷한 맛을 보여주는 가쓰오 유부우동이 현재 마트에서 960원대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니 돈베이 키츠네 우동의 가성비가 뚝 떨어져 버렸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가쓰오 유부우동돈베이 키츠네 우동80~90% 정도의 완성도를 보인다고 봅니다. 그런데 가격이 절반이하니까, 아무래도 가성비쪽은 오뚜기 제품에 손을 들어 줘야겠죠.

 5. 추천도: 전체적으로 완성도 높은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쯤 드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가성비 문제로 오뚜기 제품을 좀 더 추천하겠습니다.

 6. 라이벌: 마루찬 기츠네 우동②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해당제품의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nissin.com/jp/products/items/6980)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