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18

닛신 '스미레 농후미소 컵라멘' (Nissin, Sumire-Miso-Ramen)





가성비 제로의 라면


 

 닛신과 일본 세븐일레븐의 합작 스미레 삿포로 농후미소(진한 맛)’을 리뷰 하겠습니다.

 


 일본에서는 지역에 따라 유명한 일본라멘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 미소라멘(된장라면)으로는 일본의 북쪽 지역인 삿포로 지역이 특히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스미레는 삿포로 지역에 위치한 유명한 일본라멘 전문점으로, 일본 현지인들에게 상당히 인기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스미레 홈페이지 링크)유명한 미소라멘 전문점의 맛’ + ‘인스턴트라면 회사 닛신에 대한 개인적인 신뢰감이 어느 정도로 저에게 만족감을 줄 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홈페이지에 나온 미소라멘의 모습)
 
(이 스미레가 아님, 참고로 저 분이 들고 계신 건 라면임)



 내용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두툼한 면발과 액체스프, 분말스프, かやく(건더기 스프)가 있습니다.

 

 건더기 스프에는 마른 파와 돼지고기 덩어리들, 그리고 멘마가 있습니다. 포장이 잘 된 것인지 봉지를 뜯자 고소한 돼지고기의 냄새를 맡을 수 있었습니다.

 
 분말스프의 모습입니다. 왠지 냄새가 우리나라의 삼양라면과 비슷합니다.

 
 4분 후 봉지를 꺼낸 뒤 나머지 스프들을 모두 넣은 모습입니다.

 
 미소라멘 특유의 구수한 향이 강합니다. 닛신의 라오 미소와 비교하면 라유의 붉은 기름이 없군요.

 


 면발은 칼국수 같은 면발입니다. 국물은 상당히 진한 편입니다.
 

 그리고 이 라면을 먹고 난 다음의 제 기분을 요약한 짤입니다.

(하아~ 이게 뭐야-_-)

 

 

맛평가

 

 1. 면발 평가:  6/10

 2. 스프 평가:  8/10 (물의 양 조절 필요)

 3. 기타 평가:  7/10

 4. 가성비:      1/10 (현지가 278, 구매대행가 개당 5,980)

※추천도:  1.0

 1. 면발 평가: 두툼한 면발이 진한 국물과 좋은 궁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조금 아쉬운 면발이었지만 이 정도면 그럭저럭은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스프 평가: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간 건더기 스프에 멘마도 상당량이 들어있어서 건더기에 대한 만족도가 높습니다. 스프의 맛도 진한 된장의 구수한 맛이 일품이기도 합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진한 맛이라는 이유인지 국물의 맛이 짭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는 스프의 양이나 물 넣는 양을 조절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봅니다.

 3. 기타 평가: 포장을 신경써서 했기 때문인지 스프의 봉투를 뜯을 때마다 맛있는 냄새가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4. 가성비: 구매대행으로 구입했기에 현지가격과의 차이는 이해할 수 있지만 제가 구매한 5,980원은 거의 2배네요. (뭐지, 이 호구가 된 기분은?) 제가 생각하는 합리적인 구매가는 2천원대 초반입니다. 그 이상을 주고 구매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5. 추천도: 라면 자체의 맛으로는 그럭저럭 이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추천하기 어렵습니다. 최근 등장하는 우리나라의 고급 라면 1팩의 가격보다도 더 비싸니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겠네요. 미소라멘을 원하신다면 닛신 라오 미소쪽을 좀 더 추천합니다. 제 입맛에는 라오 미소쪽이 더 맛있었습니다.

 6. 라이벌: 닛신 라오 미소 마루찬 세이멘 미소

 해당 제품의 홈페이지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