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26

풀무원 '고추송송 사골' 라면


 풀무원의 고추송송 사골라면을 리뷰 하겠습니다.

 

 
 고추송송사골'은 자연은 맛있다씨리즈 중 하나로,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면과 건강한 원료를 사용함을 주 컨셉으로 한 라면입니다.
 일반적으로 인스턴트 라면은 건강에 좋지 못하다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라면으로, 특히 약간 딱딱한 느낌의 생면 면발은 호불호가 사람에 따라 좀 많이 차이가 나기도 하죠.

 사골국물이 또 다른 특징 중 하나인 것 같은데, 비슷한 컨셉으로 신라면 블랙이 머리 속에 떠올랐습니다.

 

 성분표를 살펴보겠습니다.

 


 
 97.4g의 총 중량에, 열량은 365kcal, 나트륨은 1,880mg입니다. 면을 튀기지 않아서인지 열량의 숫자가 일반적인 라면과 비교해서 낮은 편 입니다. 지방의 양도 2.7g 으로 낮습니다.

 


 
 원재료를 살펴보겠습니다. 사골추출고형분 0.6%가 눈에 띕니다. 이 양으로 봐서 스프에 사골 향이 조금 나는 정도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내용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동그란 면과 분말스프, 후레이크가 있습니다. 제 라면냄비가 동그란 모양이기에 면 모양이 네모지면 좀 짜증이 나는데 이 부분은 맘에 드는군요.

 


 
 분말스프의 색깔은 위와 같습니다. 곱게 빻은 고추가루 같습니다.

 


 
 후레이크 스프입니다. 건조파와 고추, 표고버섯에 슬라이스 마늘이 좀 있습니다. 고급라면을 지향하는 걸까요?

 


 

 면발은 일반적인 라면의 동글동글하고 가느다란 면 입니다.

 


 
  진한 스프는 붉은 빛을 보입니다. 유탕면이 아닌 이유로 스프 위에 기름이 전혀 떠 있지 않습니다. 왠지 이 라면을 먹어도 살이 덜 찔 것 같습니다.

 

 
 

맛평가

 

1. 면발 평가:  8/10

2. 스프 평가:  7/10

   매움의 정도:  4.5/10(신라면을 5점으로 할 때)

3. 기타 평가:  8/10(내 몸이 건강해지고 있어요!)

4. 가성비:  5/10(4개들이 \5,880, 개당 1,470)

추천도: ★★★☆ 3.6

 

 1. 면발 평가: 유탕면이 아닌 면이라서 삶는 시간을 잘 조절하지 못했을 때 딱딱한 면발을 씹을 수 있습니다. 시간을 잘 맞출 경우 쫄깃한 면발을 즐길 수 있지만 어딘가 일반라면의 면발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의 입맛에 따라 평가가 달라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2. 스프 평가: 매운 맛을 즐기시는 분의 경우는 하나도 맵지 않다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 입니다. 국물에서 약간의 사리곰탕면 맛을 느낄 수도 있는데, ‘신라면 블랙보다는 약간 모자란 수준입니다. 마늘의 맛과 향도 좀 느끼긴 어려웠습니다.

 3. 기타 평가: 맛의 부족함이 느껴지기도 하지만, 라면을 먹고 난 다음의 약간의 거북함이 느껴지지 않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4. 가성비: 비쌉니다. 비싸요. 마트에서 세일하기 전에는 손이 가질 않습니다.

 5. 추천도: ‘집더하기마트에서 1+1 세일을 할 때 사올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가난뱅이는 먹기 쉽지 않지만, 생면을 사용한 라면에서 고추송송 사골' 정도의 맛을 내는 라면은 찾기 어렵습니다. 가격을 제외하면 좋은 라면이라고 생각합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