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04

팔도 '비빔면(Paldo, Bibim men)'


비빔라면의 표준

 

 팔도의 비빔면을 리뷰 하겠습니다.


 팔도의 히트라면중의 하나인 비빔면1984년에 출시한, 유구한 역사를 지닌 제품입니다. 너무나도 오랫동안 이 제품을 먹다 보니 이 맛에 길들여졌다고 할까요? 그러다보니 다른 제조사에서 출시된 비빔면들의 새로운 맛에 거부감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이 제품이 비빔면의 대명사격인 존재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라면의 소스는 정말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훌륭한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새콤달콤하면서 매콤한 맛이 정말 입맛이 없는 여름에 딱 어울리는 라면이죠.

 
(요즘 뜨고있는 아이돌 '러블리즈'의 노래 '새콤달콤')
  

 제품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원재료명과 영양성분표입니다.

 소스에는 맛있는 순창 고추장’, ‘사과농축과즙등이 있습니다. 이 재료들이 맛의 비밀에겠죠.

 총 중량은 130g, 열량은 530kcal, 나트륨 량은 1,090mg입니다.
 

 내용물들입니다.

 소면처럼 가느다란 면과 비빔스프입니다. 당연히 건데기스프는 없습니다. 오이와 삶은 계란, 고추를 고명으로 따로 준비하였습니다.
 

 조리예에 면을 3분 삶으라고 써있습니다. 얌전히 따라하여 만들었습니다.

 소스가 검붉은 색입니다. 저 소스들 안에 김가루들이 같이 있습니다.
 

 면발의 모습입니다. 검정색 조각들이 김가루입니다.


 

 

맛평가

 
 1. 면발 평가:  7/10

 2. 소스 평가:  8/10

 3. 기타 평가:  7/10

 4. 가성비:     8/10 (개당 약 584원에 구매)

 추천도: ★★★★ 4.0

 1. 면발 평가: 가느다란 면발에는 특별한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소스와의 조화를 생각한다면 이 가느다란 면발은 정말 신의 한수라는 생각마저 듭니다. 정말 둘이 잘 어울립니다.

 2. 소스 평가: 인터넷에 자주 검색되는 단어가 바로 팔도 비빔면의 소스 만들기입니다. 그만큼 소스의 맛이 훌륭하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죠. 단맛, 신맛, 매운 맛의 조화가 훌륭합니다. 따로 판매한다면 구입하고 싶을 정도네요. 참기름을 추가로 넣는다면 맛이 좀 더 좋아집니다.

 3. 기타 평가: 김가루라도 들어있어서 다행일까요? 흔한 건더기 하나 없는 것이 맘에 들지 않지만 면과 소스만으로도 훌륭한 비빔면이 되기에 그냥 넘어갑니다.

 4. 가성비: ㈜팔도의 베스트셀러 라면이면서 마트에서 의외로 할인행사도 많이 하는 제품입니다. 행사시에 구매한다면 매우 가성비가 좋죠. 제 생각에는 700원 정도의 값어치는 된다고 봅니다.

 5. 추천도: 여름에 강력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후덥지근한 날씨 속에서 땀을 뻘뻘흘리며 집에 와서 차가운 얼음물과 함께 끓여먹는 팔도 비빔면처럼 여름에 잘 어울리는 음식이 없지 않을까요? 서서히 더워지고 있는 날씨를 미리미리 대비하기에 이만한 라면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6. 라이벌: ①농심 ‘찰비빔면’ ②오뚜기 ‘메밀 비빔면’ ③삼양 ‘열무 비빔면’

 
 해당 제품의 홈페이지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